국내 바이오클러스터 중국진출 활로모색
- 가인호
- 2008-01-11 10:28:52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바이오벤처협, 1월14~17일 까지 개최
- PR
- 약국경영 스트레스 팡팡!! 약사님, 매월 쏟아지는 1000만원 상품에 도전하세요!
- 팜스타클럽
Korea바이오허브센터(센터장 김병기) 및 한국바이오산업협회(회장 조완규)는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산업분야의 국내 바이오클러스터의 중국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1월 14일(월)~1월 17일까지 '제6회 한중 바이오산업교류협력사업'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orea바이오허브센터, 한국바이오산업협회 주최로 서울 및 충청북도에서 개최되는 이번 협력사업은 2002년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첫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양국을 상호 방문하는 형식으로 매년 시행하여 6회를 맞이했다.
양국 관련기업 및 기관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국산 바이오산업제품의 중국 수출·국내 기업의 중국 현지법인 설립 등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바이오벤처협회는 5회에 걸친 사업 시행으로 구축된 협력채널을 활용해 제6회 사업부터는 국내 바이오클러스터 및 입주기업의 대중국 진출 및 전략적 제휴의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6회 한중 바이오산업교류협력사업은 양국간의 사전 협의에 따라서 기능성 화장품관련 소재(Cosmeceuticals)라는 대주제 하에 화장품 및 화장품원료·의약품원료·생물소재분야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관련기업 및 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중국 참가단 12명이 참석해 한중 바이오클러스터 네트워킹 세션·한중 바이오비즈니스 파트너링·국내 바이오산업계 시찰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