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 현장중심 '제약산업연구 T/F' 발족
- 가인호
- 2009-01-02 11:20:5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발로뛰며 업계 어려움 듣는다”…10년이상 베테랑으로 구성
- AD
- 1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제약협회가 제약업계의 어려움을 듣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새로운 조직을 출범시킨다.
제약협회는 2일 조직개편과 인사발령을 통해 신규조직인 ‘제약산업연구 테스크포스팀’을 전격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제약산업연구 T/F는 제약협회 신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현장중심의 모니터링을 통해 제약산업을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연구하는 조직.
협회에서 최소 10년 이상 베테랑들을 조직에 투입, 제약기업들을 직접 방문하면서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조직으로 키우겠다는 전략.
문경태 부회장은 “이 조직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대형제약사와 중소제약의 어려움이 무엇인지를 모니터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게 될 것”이라며 “제약산업 활성화를 위해 발로 뛰는 협회를 만들어 보겠다는 의지로 조직을 발족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문 부회장은 제약산업연구 T/F에서는 이밖에 홈페이지 활성화 등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 조직은 ‘제약협회 산하 연구원’ 개념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제약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보여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협회는 제약산업연구 T/F를 출범시킴에 따라 의약품허가센터 출범은 포기하기로 했다.
-제약협회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 조직개편 =제약산업연구T/F(신설)
▲ 인사발령(보직변경) △ 이규영 부장(교육정보팀)→총무인사팀장 △ 박형인 부장(의약품허가상담센터 준비반)→제약산업연구T/F팀장 △ 이진승 부장(총무인사팀)→제약산업연구T/F팀 △ 김정호 차장→제약산업연구T/F팀 △ 윤봉수 차장(교육정보팀)→교육정보팀장 △ 고영군 주임(기획정책팀)→교육정보팀 △ 주은영 주임(홍보실)→유통약가팀 △ 김혜림(유통약가팀)→국제협력팀 △ 이재영(관리팀)→총무인사팀 의약품관리지원업무 겸직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이모튼', 약국당 180T 균등 공급...19일부터 신청
- 2약국 개설·운영에 스며드는 외부 자본…규제장치 마련될까
- 3시총 6186억→175억...상장폐지 파멥신의 기구한 운명
- 4'반품' 조항 없는 제약사 거래약정서…약사 요구에 수정
- 5병의원·약국 세무신고용 '연간지급내역' 통보서 제공
- 6"주식으로 바꿀게요"...주가 상승 바이오, CB 전환청구 활발
- 7한미약품 성장동력 ‘비만·MASH·이중항체’ 삼중 전략
- 8[경기 고양] "한약사 문제 해결...창고형약국 차단해야"
- 9신규 기전 잇단 등장…중증근무력증약 시장 경쟁 가열
- 10천식약 부데소니드, 위탁생산 품목 확대…품절 우려 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