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13년 혁신형 제약기업상 수상
- 이탁순
- 2013-09-13 15:13:53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R&D투자·수출증가 공로…녹십자, LG, 보령제도 함께 선정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보건복지부는 대웅제약이 최근 3년간 R&D투자비율을 지속적으로 증가(5.96%→9.06%)시켰고 의약품 수출액이 40%대로 대폭 성장한 점, 인도네시아 및 우크라이나 업체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바이펑사 인수를 통해 다국가 생산기지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한 점을 혁신형 제약기업상 선정 이유로 밝혔다.
더불어 국내 최초로 미국 FDA에 제네릭의약품 허가 적격성 심사통과를 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이번 제약기업상 포상은 대웅제약이 지속적인 R&D 투자와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해왔고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23개국에 의약품을 수출하여 제약산업 글로벌화에 앞장섰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향후에도 우수한 의약품을 개발, 보급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제약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8월 초부터 제약협회, 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의약품협회 등 제약관련 단체 및 병원, 대학, 연구소 등 제약회사들과 협력 관계에 있는 기관의 추천을 받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대웅제약을 비롯 녹십자, LG생명과학, 보령제약을 혁신형 제약기업상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