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값비싼 소아 폐렴구균 백신 무상접종 개시
- 김정주
- 2014-04-10 12:00:00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복지부, 고시개정안 행정예고…최대 60만원 가계부담 경감
- PR
- 전국 지역별 의원·약국 매출&상권&입지를 무료로 검색하세요!!
- 데일리팜맵 바로가기
내달부터 소아 폐렴구균 접종도 무료화된다. 국민들은 한 번 접종하는 데 15만원까지 하는 값비싼 백신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복지부는 '소아 폐렴구균' 무료접종을 위해 국가예방접종대상 감염병에 소아 폐렴구균을 포함하는 내용을 골자로 '정기예방접종이 필요한 감염병 지정 등'과 '예방접종의 실시기준 및 방법' 고시 일부개정(안)을 11일부터 18일까지 행정예고 한다.

무료접종 대상은 2개월에서 5세 미만(59개월 이하)과 만성질환과 면역저하 상태의 어린이로, 전국 7000여 지정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 백신은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 두 종류(10가, 13가)가 국가예방접종 백신으로 도입됐다.
지난 1월부터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전면 무료시행으로 본인부담이 사라졌고, 그간 정부지원이 없었던 '일본뇌염 생백신(2월)'과 '소아폐렴구균 (5월)'까지 지원항목에 추가돼 무료접종 대상 백신은 모두 13종으로 확대됐다.
한펀 폐렴구균 감염증은 소아에서 치명률이 높고, 소아 예방접종을 통해 노인 등 다른 연령대의 감염예방 효과가 있어 세계보건기구와 의학계에서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권고해 왔다.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포함한 지원대상 백신과 지정 의료기관 등 무료예방접종에 관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또는 시·군·구청과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