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케이랩, 식물성 도파민 보충제 '도파렉스' 출시
- 차지현
- 2025-10-17 14:11:44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AD
- 12월 3주차 지역별 매출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면?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 BRPInsight

도파렉스 정의 핵심 원료는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오랜 세월 활용돼 온 식물 벨벳콩(무쿠나 프루리엔스) 추출분말이다. 벨벳콩에는 신경전달물질 도파민 전구체인 L-도파(L-Dop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 도파민 생합성을 자연스럽게 촉진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회사는 L-티로신(100mg)과 L-트립토판(50mg)을 함께 배합해 각각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전구체 아미노산으로 작용, 신경전달물질의 균형을 조절하고 집중력 향상·스트레스 완화·긍정적인 기분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셀메드는 도파민 생성을 촉진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그리고 아로니아에서 추출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등을 더해 뇌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경 기능을 보호하도록 설계했다. 과라나, 호장근, 녹차 추출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해 기억력 개선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제품은 정제(PTP) 포장 형태로 제작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며, 합성향료·합성색소·합성보존료·유당·옥수수전분·GMO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부작용에 대한 부담 없이 어린아이부터 수험생, 직장인,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는 "도파렉스 정은 ‘기분–집중력–에너지’의 삼박자 균형을 위한 제품으로, 순도 99%의 100% 천연 식물성 도파민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체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장시간 집중이 필요한 수험생과 직장인들에게 활력 있는 하루를 선사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TOP 10
- 1'묻지마 청약' 규제했더니...상장 바이오 공모가 안정·주가↑
- 2"13년 전 악몽 재현되나"…유통·CSO업계 약가개편 촉각
- 3[기자의 눈] 절치부심 K-바이오의 긍정적 시그널
- 4의사 남편은 유령환자 처방, 약사 아내는 약제비 청구
- 5유통협회, 대웅 거점도매 연일 비판…“약사법 위반 소지”
- 6비대면 법제화 결실…성분명·한약사 등 쟁점법 발의
- 7[팜리쿠르트] 삼진제약·HLB·퍼슨 등 부문별 채용
- 8"진성적혈구증가증 치료, 이제는 장기 예후 논할 시점"
- 9희귀약 '제이퍼카-빌베이' 약평위 문턱 넘은 비결은?
- 10약사회, 청년약사들과 타운홀 미팅...무슨 이야기 오갔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