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내과 개원의 대상 연수강좌
- 이혜경
- 2015-08-18 15:59:45
- 요약
-
가
- 가
- 가
- 가
- 가
- 가
- 내달 6일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개최
- PR
- 잘 나가는 약국은 매달 보는 신제품 정보 ‘팜노트’
- 팜스타클럽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은 내달 6일 오전 8시부터 '2015년 제14회 개원의 연수강좌'를 중앙의대 내과학교실(주임교수 김재규) 주최로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새로운 치료법, 안전한 약물사용, 특별강연, 질병의 이해, 임상의가 고려해야 할 사항 등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여러 질환에서 새롭게 개정된 치료지침을 포함하여 진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개원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제1세션에서는 ▲효과적인 제2형 당뇨병 관리(내분비내과 김현민 교수) ▲COPD의 새로운 치료, 어떻게 할 것인가?(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신종욱 교수) ▲심방세동환자에서의 항혈전 치료는?(순환기내과 신승용 교수)이란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제2세션에서는 ▲표적치료,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혈액종양내과 김희준 교수) ▲NSAIDs 사용설명서(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약물 알레르기 이렇게 대처하자(호흡기알레르기내과 정재우 교수)라는 제목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제3세션에서는 질병의 근원을 주제로 서울의대 예방의학 홍윤철 교수의 특별 강연 후, 제4세션 ▲만성 콩밭병: 사구체 여과율의 이해(신장내과 김수현 교수) ▲만성 B형 간염치료 대만족, 간암예측 불만족(소화기내과 이현웅 교수), 제5세션 ▲난치성 소화성궤양의 감별진단과 치료(소화기내과 김범진 교수) ▲해외유입 감염질환(감염내과 최성호 교수)을 주제로 만성질환과 임상의가 진료시 고려해야할 대처법에 관해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28일까지 중앙대의과대학 내과학교실(02-6299-1392)로 사전등록(등록비 2만원, 동문 및 65세 이상 무료) 또는 현장등록(등록비 2만5천원)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오늘의 TOP 10
- 1놀텍·펙수클루도 정조준…국내개발 신약, 전방위 특허도전 직면
- 2'벌금에 과태료' 일반약 복약지도 강화…약국에 미칠 파장은?
- 3항생제 '록시트로마이신' 업체에 불순물 시험 지시
- 4급여등재 포기 편두통신약 일동 '레이보우', 국내 공급 중단
- 5린버크 등 약가유연계약 5품목 추가…7월 차액정산 주의
- 6알리코제약, 2세 이지혜 부사장 승진…책임경영 체제 강화
- 7젊은 층 많은 동탄, 한림대-호수공원 의원·약국 매출은?
- 8파슬로덱스 제네릭 경쟁 심화...동국·삼진, 내달 급여 가세
- 9"만성손습진, 스테로이드 치료 한계…'앤줍고' 역할 주목"
- 10내달 알닥톤 약가 56→85원 인상…수급불안정 해소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