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기사를 찾으시나요?
닫기
2026-06-26 14:25:57 기준
  • 약가
  • 약가인하
  • 한약사
  • 아크루퍼
  • 경동제약
  • 종근당
  • 손형민
  • 포스트바이오
  • 콜린
  • [기자의 눈]

고양시약, 공원 환경미화원에 영양제 지원

  • 강신국
  • 2015-08-21 10:14:08
  • 요약
  • 시 공원관리과에 100명분 영양제 전달

경기 고양시약사회(회장 최일혁)는 20일 고양시 공원관리과 산하 100여명의 환경미화원에게 영양제(센트룸실버)를 전달했다.

영양제 전달식은 시약사회 사회참여위원회가 경기도약사회에서 지원받은 영영제를 평소 고양시 공원 환경미화를 위해 고생하는 노인 미화원을 대상으로 전달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김은진 부회장은 "지원받은 영양제를 놓고 사회참여팀에서 고민을 거듭하다가 공원을 관리하는 환경미화원들이 연로하고 형편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지원 방향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누구나 쉽게 찾는 공원이지만 이분들의 노고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해 약사회는 지속적인 후원사업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최일혁 회장은 "영양제 후원사업 외에도 9월에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등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후원의 손길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김설연 공원관리과장은 "고양시에는 76개의 공원이 있고 이를 관리하는 무기계약직 미화원이 40여명 그리고 위탁 계약직이 70여명으로 대부분 가정형편의 어려우며 나이가 많은 편"이라며 "시약사회의 영양제 지원이 미화원들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익명 댓글
  • 실명 댓글
0/500
등록
  • 댓글 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운영규칙

약국e몰